12월 20일 후 1월 3일 휘발유 주유

반응형

자차로 회사를 출퇴근하면서 주유등 차에 들어가는 비용등은 적으려고 하는데 잘 안될때가 많다. 주유 같은 경우에도 월 얼마나 하는지 알지만 기록을 하지 않으면 연 얼마나 주유를 하는지 몰라 기록을 하는데 매월 2번의 주유도 기록을 못할때가 많다. 항상 주유를 하면 사진도 찍어야 하기 때문에 귀찮아 그럴수도 있을것 같다. 보통 회사 집 출퇴근만 하면 휘발유 소비도 많지가 않다 중간에 여행이나 형집 동생네를 가면 휘발유 주유 날짜가 빨라진다. 

보통 휘발유 주유는 경고등이 들어오기전에 하는 편이다. 이게 습관이 참 무서운것 같다. 보통은 경고등이 들어오기전 2칸 정도 남겨두고 휘발유 주유를 하고 있고 풀로 주유를 하고 있다. 두칸을 남겨 두고 주유를 하기 때문에 보통은 65,000원 선에서 월 두번 정도를 주유하고 있다. 

항상 갈마터널 지나 갈마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있다. 성남에 살고 있는데 주변에 싼 주유소가 없기 때문에 그런데 이제는 성남 싼곳을 찾아서 주유를 하려고 한다. 아침 출근을 하면서 풀로 주유를 했는데 150,000원 정도가 나오는것 같다. 필자의 차는 그랜저ig하이브리드 이다. 휘발유 단가도 눈에 보이는건 1545원인데 실제 주유를 하니 1525원이다. 

풀로 주유를 하고 항상 계기판 초기화를 하고 있다. 작년 9월 중고로 구입을 하고 현재 엔진오일은 갈지 않은 상태이고 7일 토요일 엔진오일을 교체하려고 예약을 했다. 현재 연비는 보통 16.5km 정도 나오는데 필자가 시내 주행을 하고 정체가 많기 때문에 연비는 좀 많이 떨어지고 있다. 엔진오일 교체를 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는데 연비가 많이 떨어지고 있고 정속 주행을 하면 연비는 조금씩 올라가는데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포스팅을 해야겠다. 

 

반응형

흥미로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