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 그렌저ig 하이브리드 휘발유 주유
1월 3일 출근길에 그렌저ig 하이브리드에 휘발유 주유를 하고 설명절 연휴 첫날 동생집에 가면서 휘발유 주유를 했다. 처음 중고로 그렌저ig하이브리드를 구입할때는 연비가 상당히 좋았는데 운행을 하면서 연비가 조금씩 떨어지는것 같다. 필자가 출근을 할때 시내주행을 많이 하기 때문에 연비가 잘 안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현재는 하이브리드 연비 운전을 하려고 노력중인데 연비 운전을 하다보면 답답할때가 참 많다. 1월 3일 64,000원을 주유했다.
휘발유 단가
휘발유 단가는 1월 3일 1525원이였으나 21일 주유시는 10원이 인상된 1535원이다. 그렌저ig하이브리드 운전전에는 K5 하이브리드 그전에는 쏘렌토 와 QM3를 출퇴근용으로 사용을 했다. 작년 초만해도 경유 단가가 오르기전이였지만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일어나면서 경유단가가 올라갈때 쏘렌토를 동생한테 인도 받아 출퇴근을 하다 동생집인 광주로 가면 경유값도 감당이 안되어 K5하이브리드로 차종을 변경했고 작년 10월 9일 그렌저ig하이브리드를 구입해서 출퇴근을 하고 있다.
주유 경고등 들어오기전 휘발유 주유
필자는 항상 주유 경고등이 들어오기전에 휘발유 주유를 하는편이다. 보통은 경고등이 들어올때 휘발유 주유를 풀로 하면 150,000원을 주유 하는것 같다. 하지만 필자는 두칸 정도를 남겨둔 상태에서 휘발유 주유를 하기 때문에 월 140,000원이면 주유를 하고 회사 출퇴근만 하면 보통 월 484km을 운행 한다. 중간에 동생집에 가거나 하면 km는 좀 줄어든다. 총 운행거리는 462.3km을 운행했고 리터당 연비는 11.3km/L이다. 항상 ECO운전 설정을 한 상태에서 출퇴근을 하고 있다.
연비 초기화
주유를 풀로 하면 연비를 초기화 해서 총 몇 km/L운행하는지 기록을 하고 있다. 총 키로수는 856km/L을 운행할수 있다.
의미 없은 초기 연비 km/L
처음 연비 초기화를 하고 운행을 하다 보면 연비가 많이 상승을 한다. 하지만 조금 운행을 하다 보면 실 연비가 표시가 된다. 현재 주차 리터당 연비는 대략 14.1km/L이다. 시내 주행이 많고 가다 서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EV 운전을 제대로 할때가 없다. EV 운전을 하려면 대략 시내에서도 제한속도를 유지 한 상태에서 운행을 하면 연비는 많이 올라가는것다. 필자가 성격이 급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한속도 운전을 잘 하지 못한다. 그래도 토요일 주유를 하고 운행을 하면서는 제한속도 운전을 해서 적정 연비를 유지 하려고 하는데 잘될까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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